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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매 설정

최소 3달 전에 업데이트됨

☝️ 판매 설정에서는 서비스 정책에 따라 부가세, 절사 처리 및 구독 관리 정책을 설정해보세요.

포탈 관리자페이지 [설정 > 서비스 설정 > 판매 설정] 접근

부가세 설정

  • 부가세 타입을 설정합니다.

    • 부가세 포함(10% 과세) - default

    • 부가세 별도(10% 과세)


판매 금액 절사 설정

일반적으로 사용량 기반 요금제를 운영 중인 경우 서비스 정책에 맞춰 절사 설정을 진행해주세요.

  • 절사 단위를 설정합니다.

    • 설정안함 - default

    • ₩1 단위

    • ₩10 단위

    • ₩100 단위

    • ₩1000 단위


계정수 선불 금액 자동환불 설정

계정수 기반 요금제를 운영 중인 경우 서비스 정책에 맞춰 설정을 진행해주세요.

☝️ 계정수 기반 요금제란?

사용할 인원수/갯수/계정 수 만큼 결제하고 구독기간 내에 사용량을 증가, 감소시켜 추가결제, 부분환불을 할 수 있는 요금제입니다. 계정 수 기반 요금제 알아보기

사용 계정수 감소 시 자동 환불 (토글 ON시 활성화됨)

  • 이 설정을 활성화하면, 사용 계정 수가 줄어들 경우 감소된 사용량 금액 만큼 자동 환불 처리됩니다.

  • 적용 대상

    • 선불 방식의 계정수 기반 요금제

    • 계정수 구간별 고정 요금제

  • 환불 방식

    • 줄어든 사용량에 해당하는 금액이 일할 계산되어 자동환불됩니다.

    • 환불은 고객의 결제 건에 대해 부분취소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결제 재시도 실패 후 구독 상태 설정

☝️ 스텝페이는 구독의 갱신결제 실패 시, 일정 기간 동안 결제 재시도를 진행합니다. 이 재시도 기간이 종료된 후에도 결제가 실패된 구독권의 처리 상태를 설정해주세요.

스텝페이 결제 재시도 규칙은 최초 결제실패 시점을 기준으로 +1일, +3일, +5일, +10일, +14일 시점에 결제를 재시도 합니다.

서비스 운영 정책에 맞춰, 아래 설정 옵션 중 선택해주세요.

결제 실패

  • 구독이 '결제 실패' 상태로 유지됩니다.

  • '결제 실패' 상태로 설정할 시, 관리자가 수동으로 구독권을 재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만료됨

  • 구독이 '만료됨' 으로 처리됩니다.

  • 만료된 구독은 다시 재활성화할 수 없으며, 구독을 이어가고 싶을 경우 상품을 새로 결제하여 새로운 구독권을 만들어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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