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콘텐츠로 건너뛰기

3. 마이스토어로 판매페이지 구성하기

최소 3달 전에 업데이트됨

☝️ PG 심사를 위해 판매 페이지가 있어야합니다. 마이스토어로 구성한 판매 페이지로 빠르게 심사 받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 마이스토어가 뭔가요?

1. 바로오픈 스토어

  • 스텝페이에 가입 후 상품을 등록하면 스토어가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PG 심사 준비까지 포함해 모든 과정을 30분 내에 완료할 수 있습니다.

2. 일반 웹사이트를 구독 사이트로 전환

  • 마이스토어의 임베드 기능을 사용하여, 기존 웹사이트에 구독 상품을 간단히 추가할 수 있습니다. 상품 리스트 페이지 또는 상품 상세 페이지의 임베드 코드를 복사하고, 내 웹사이트에 붙여넣기만 하면 됩니다.
    * 아임웹, 카페24등 타 플랫폼 이용시 불가

3. 비개발자, 개발자 모두 사용 가능

  • 비개발자: 코딩 없이도 쉽게 구독 스토어를 설정하고 운영할 수 있습니다.

  • 개발자: 스텝페이의 API 및 임베드 기능을 활용해 원하는 기능을 자유롭게 확장할 수 있습니다.

  • 구독 서비스(인증, 결제, 관리 등)를 개발할 필요 없이 운영에 필요한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4. 링크로 판매도 가능

  • 블로그나 소셜 미디어를 통해 구독 상품을 판매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상품 페이지의 URL을 복사하여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 등 소셜 플랫폼에서 쉽게 공유하고 판매할 수 있습니다.

Step1: 스토어 설정하기

1) 포탈 관리자페이지 [마이스토어 → 마이스토어 설정 → 스토어 정보] 접근

2) 스토어 정보 작성

  • 스토어 이름, 로고, 파비콘 입력해주세요.

  •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010 번호가 아닌, 유선번호로 입력해주세요. (070 가능)

  • CS 정보(고객센터 전화번호, 이메일, 운영시간)를 입력해주세요.

3) 가입/로그인 설정

  • [새 필드 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회원가입 폼을 설정해주세요.


Step2: 스토어 관리 설정하기

1) 포탈 관리자페이지 [마이스토어 → 마이스토어 설정 → 스토어 관리] 접근

2) 상품리스트페이지 / 이용약관 / 개인정보 취급방침 / 배송 및 환불정책 페이지를 수정합니다.

  • 이용약관, 개인정보 취급방침은 자사의 약관 및 취급방침을 기재해주시면 됩니다.​

  • 배송 및 환불정책 페이지

    • 페이지 이름 수정이 가능하여 판매 상품이 배송상품이 아닐 경우, '환불정책' 등으로 수정이 가능합니다.

    • 환불정책은 다음의 사항을 준수하며 기재되어야합니다.

      • 카드결제시 환불은 현금입금이 아닌, 카드결제 취소로 이루어져야합니다.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17조의 청약철회 규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환불시 일할계산 기준을 명시하여야 합니다.

        • 예) 월 단위 구독상품의 환불시 전체금액의 1/30을 계산하여, 사용일수만큼 차감 후 환불

※ 스텝페이는 솔루션 제공 사업자로 환불 및 배송 정책에 관한 사항을 가이드 해드리기 어려운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법무사나 법률 관련된 곳에 자문을 구하여 작성해주시길 바랍니다.


Step3: 스토어 확인하기

포탈 관리자페이지 [마이스토어 → 내 스토어로 이동] 클릭 시 만들어진 스토어를 확인 가능합니다.

답변이 도움되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