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결제 실패 시, 자동으로 진행되는 결제 재시도 프로세스를 원하지 않으실 경우, 본 기능을 통해 재시도 중단 처리가 가능합니다. 스텝커버 애드온을 사용하는 고객사도 동일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결제 재시도 중지 처리하기
⚠️ 한 번 중지된 주문에 대해서는, 재시도 자동 재개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1) 결제 실패 상태의 주문 건을 확인합니다.
재시도 중지 처리는 구독이 아닌 구독내의 '결제 실패' 상태의 주문에서 가능합니다.
'결제 실패' 상태의 주문 상세 페이지에서 결제 재시도 상태(다음 재시도 시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주문 상세페이지에서 액션 버튼을 클릭하여, [재시도 중지]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클릭 시 해당 주문 건에 대한 자동 결제 재시도 프로세스가 중단됩니다.
구독 다시 활성화하기
결제 실패 주문에서 [즉시 결제] 기능을 통해 결제를 완료해주시면, 구독 상태는 자동으로 '활성' 상태로 전환됩니다.
결제 실패 기간이 현재 구독하고 있는 플랜의 1주기(예 : 1달, 2주 등 플랜에 설정된 주기) 를 초과할 경우, 즉시 결제 성공 시 현재시점까지의 밀린 주기 만큼 주문이 1개씩 자동 생성 됩니다.
(밀린 주기 만큼 1건이 해결되면 1건의 주문이 생성되는 식으로 단계적으로 주문이 생성됩니다.)
예시 (현재 날짜가 6월 16일 경우, 1개월 주기의 플랜, )
-2월 15일 ~ 3월 15일 이용권에 대한 주문이 결제 실패 됐고, 6월 16일에 즉시결제를 실행하고 성공 했을때,-3월 15일 ~ 4월 15일 이용권에 대한 주문이 생성(6월 16일자로)되며, 바로 결제가 성공되면
-4월 15일 ~ 5월 15일 이용권에 대한 주문이 또 생성(6월 16일자로), 그리고 또 바로 결제가 성공되면
-5월 15일 ~ 6월 15일 이용권에 대한 주문이 또 생성(6월 16일자로)됨, 그리고 결제 성공시 원래의 주기대로 플랜 진행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