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콘텐츠로 건너뛰기

결제 재시도 중지 처리하기

최소 2달 전에 업데이트됨

☝️ 결제 실패 시, 자동으로 진행되는 결제 재시도 프로세스를 원하지 않으실 경우, 본 기능을 통해 재시도 중단 처리가 가능합니다. 스텝커버 애드온을 사용하는 고객사도 동일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결제 재시도 중지 처리하기

⚠️ 한 번 중지된 주문에 대해서는, 재시도 자동 재개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1) 결제 실패 상태의 주문 건을 확인합니다.

  • 재시도 중지 처리는 구독이 아닌 구독내의 '결제 실패' 상태의 주문에서 가능합니다.

  • '결제 실패' 상태의 주문 상세 페이지에서 결제 재시도 상태(다음 재시도 시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주문 상세페이지에서 액션 버튼을 클릭하여, [재시도 중지]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클릭 시 해당 주문 건에 대한 자동 결제 재시도 프로세스가 중단됩니다.

구독 다시 활성화하기

결제 실패 주문에서 [즉시 결제] 기능을 통해 결제를 완료해주시면, 구독 상태는 자동으로 '활성' 상태로 전환됩니다.

  • 결제 실패 기간이 현재 구독하고 있는 플랜의 1주기(예 : 1달, 2주 등 플랜에 설정된 주기) 를 초과할 경우, 즉시 결제 성공 시 현재시점까지의 밀린 주기 만큼 주문이 1개씩 자동 생성 됩니다.
    (밀린 주기 만큼 1건이 해결되면 1건의 주문이 생성되는 식으로 단계적으로 주문이 생성됩니다.)

  • 예시 (현재 날짜가 6월 16일 경우, 1개월 주기의 플랜, )
    -2월 15일 ~ 3월 15일 이용권에 대한 주문이 결제 실패 됐고, 6월 16일에 즉시결제를 실행하고 성공 했을때,

    -3월 15일 ~ 4월 15일 이용권에 대한 주문이 생성(6월 16일자로)되며, 바로 결제가 성공되면

    -4월 15일 ~ 5월 15일 이용권에 대한 주문이 또 생성(6월 16일자로), 그리고 또 바로 결제가 성공되면

    -5월 15일 ~ 6월 15일 이용권에 대한 주문이 또 생성(6월 16일자로)됨, 그리고 결제 성공시 원래의 주기대로 플랜 진행됨

답변이 도움되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