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의 제공자는 ‘(주)스텝페이’, 서비스 이용자는 ‘사용자’ 로 합니다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스텝페이 가 제공하는 결제관련 유료서비스(이하 "스텝페이 유료서비스"라 한다) 내에서 유료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주)스텝페이"와 "사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적용
본 약관은 사용자가 스텝페이 유료서비스를 구매한경우, 본 약관에 별도로 동의한 회원에게 적용됩니다.
제3조 유료서비스의 내용
스텝페이 유료서비스는 다음과같이 구성됩니다.
기본서비스 : 스텝빌링 정기결제 서비스
추가서비스(이하”애드온”이라 한다)
스텝커버
B2Bpay
원클릭결제
기타 스텝페이 홈페이지 가격안내에 요금제가 기재된 서비스 (바로가기)
(주)스텝페이의 유료서비스는 구독형 서비스로 매 월 단위로 사용 및 청구됩니다.
제4조 이용계약의 성립
스텝페이 유료서비스를 구독할 경우 본 결제약관에 동의하며 이용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5조 사용자 대상 요금의 산출 및 결제
스텝페이 유료서비스는월 단위로 금액이 청구되며 이용 취소 시, 취소 시점까지의 해당 월 매출액을 계산하여 과금됩니다.
최초 결제 수단 등록 이후 등록된 결제 수단으로 매월 5일 자동 결제됩니다. 단 사용자에게 통지 후 결제일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요금은 이용한 내역에 대한 후불청구구조로서 청구된 금액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과오로 청구된 금액에 대해서는 환불됩니다.
과금 및 결제가 진행된 이후 사용자의 이전달 판매건에대한 취소/환불이 발생할 경우, 이전월의 매출구간이 하락하여도 사용료는 별도 환불되지 않습니다.
취소/환불건은 결제취소가 발생한 일자의 월 매출약에 마이너스 반영됩니다.
단 해당 월의 취소/환불금액이 매출금액보다 높을경우, 매출금액은 0원으로 하며 마이너스가 될 수 없습니다.
스텝페이 유료서비스 요금은 PG사 수수료 및 CMS 관리비와 별도로 청구되는 사용료이며, 이를 미인지함은 사용자의 과실로 간주됩니다.
모든 스텝페이 유료서비스는 스텝빌링 정기결제서비스 이용을 기본으로합니다. 스텝빌링 요금과 애드온 요금은 각각 부과됩니다. 애드온별 과금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애드온별 과금 기준
B2B PAY : B2B PAY 매출액에 대한 애드온 요금 및 스텝빌링 요금에 매출액 합산 부과
그 외 애드온: 스텝빌링 매출액에 비례한 구간으로 부과
요금의 산출은 스텝페이에 가입된 ‘사업자’ 단위로 부과되며 하나의 사업자가 두 개 이상의 계정으로 스텝페이 유료서비스를 사용할 경우 요금은 최초 등록된 결제수단 및 구독에 대하여 일괄 청구됩니다.
제6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
사용자가 스텝페이 유료서비스 이용해지를 희망할 경우
취소 시점은 사용자의 취소 의사가 (주)스텝페이에 도달하여 서비스 이용이 중단 처리된 시점까지입니다. (주)스텝페이는 사용자의 취소 의사 확인일로부터 영업일기준 3일이내 취소처리를 진행합니다.
사용자와 (주)스텝페이는 상호 협의를 통해 이용 중단 시점을 정할 수 있으며 취소 시점까지 발생한 매출액에 대해 과금됩니다.
사용자가 별도의 이용 중단 시점을 협의하지 않은 경우, 서비스 사용은 중단되지 않습니다.
(주)스텝페이에 사용 취소 의사를 전달하지 않고 매출 발생을 중단시킬 경우, 서비스 정기 결제 이용은 취소되지 않으며 매출액에 따른 과금은 중단 익월부터 발생되지 않습니다. 또한 매출이 재 발생할 경우 즉시 과금 대상에 포함됩니다.
서비스 이용해지를 희망하는 경우 사용자는 아래의 방법으로 (주)스텝페이에 이용취소의사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과금 금액 및 내용에 대한 이의를 전달할 수 있으며 반드시 서면 전달되어야 합니다.
스텝페이 해지 신청은 우측 하단 인터콤 채팅에서 '스텝페이 솔루션 해지(탈퇴)' 티켓을 접수해주세요.
제7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다음의 경우 (주)스텝페이는 사용자의 유료서비스 이용중단을 통지 후 실행 할 수 있습니다.
범죄, 개인정보 침해, 부정사용이 의심될 경우 (주)스텝페이는 유료서비스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스텝페이를 통해 발급받지 않은 결제키 사용시 서비스 이용이 중단될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서비스 운영과실 및 불성실로 고객항의가 (주)스텝페이에서 확인되는경우, 스텝페이는 서비스 신뢰도 유지를 위해 사용자의 이용을 개선시점까지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3개월간 5회이상 고객의 직접항의가 확인되는 경우, (주)스텝페이는 사용자에 이용중단 경고를 서면 전달합니다.
경고 이후 3회이상 고객항의가 발생하는 경우, (주)스텝페이는 사용자의 이용을 중단합니다.
‘사용자 고객’의 단순 연락처 인지오류로 (주)스텝페이에 문의하는 경우는 항의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서면 경고 이후 최종 이용중단된 경우, 중단으로 인한 모든 사항에 대한 책임은 사용자에 있습니다.
제8조 서비스 제공자의 의무
서비스 판매주체인 (주)스텝페이의 의무는 다음과 같습니다.
(주)스텝페이는 개인정보 보호의 의무를 다하며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준수합니다
스텝페이는 사용자 및 ‘사용자의 고객’이 상품 결제에 사용한 정보를 제 3자에게 유출하지 않습니다.
(주)스텝페이는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천재지변이나 비상사태 등 부득이한 경우에는 사전 혹은 사후 안내이후 서비스를 일시 중단될 수 있습니다.
(주) 스텝페이는 전자금융거래법 및 동법 시행령 상의 제반 사항,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및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 지침,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행정기관의 행정지침을 준수합니다.
(주) 스텝페이는 사용자의 정당한 의견 및 불만에 대하여 성실하게 검토 및 필요에 따라 개선하며 전화, 메일, 채팅상담 등의 방안으로 답변을 전달합니다.
제9조 책임의 제한
다음의 경우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하여 책임은 사용자에 있습니다.
타인의 명의나 카드정보, 계좌정보 등을 도용 및 동의없이 사용자가 결제하는 경우
사용자가 제3자의 개인정보를 유출하여 발생하는 문제
여신전문금융업법 등 법령에 의하여 금지된 방법으로 비정상적인 결제를 하는 경우
사용자와 ‘사용자의 고객’사이에서 발생한 분쟁사항
사전에 PG심사받은 상품과 상이한 상품을 판매하는 경우
사용자가 ‘사용자의 고객’에 제공한 상품 및 서비스의 품질로 인한 문제 및 분쟁
제10조 결제약관의 적용 및 통지
결제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 중 필요한 사항은 이용약관의 규정을 적용합니다.
스텝페이 유료서비스 이용시작시 약관동의 및 사용의사로 간주됩니다. 서비스 사용 중단이전까지 본 약관의 적용은 유효합니다.
(주)스텝페이는 결제약관개정시 해당내용을 스텝페이 유료서비스 기존사용자에게 통지하며, 또한 결제창에서 결제약관의 동의를 받습니다.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사용자가 본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경우, 언제든 (주)스텝페이에 사용 중단의사를 전달할 수 있으며 (주)스텝페이는 사용중단의사를 서면 전달받은 후 즉시 이용중단조치를 시행한 이후 완료시 안내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24년 03월 06일부터 스텝페이 유료서비스를 이용중인 사용자에게 공통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