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콘텐츠로 건너뛰기
모든 콜렉션빠르게 시작하기
스텝페이 어떻게 시작하나요?
스텝페이 어떻게 시작하나요?

스텝페이를 사용하기 위해 필요한 단계들을 안내드립니다. 아래의 절차를 따라 스텝페이를 시작하세요.

D
작성자: Dana Kim
최소 2달 전에 업데이트됨

1. 포탈 계정 생성

스텝페이 포탈은 스텝페이 관리자 어드민으로, 상품 등록, 결제 관리, 청구서 발송 등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포탈 계정은 스텝페이 사용을 위한 첫 번째 단계입니다.

  • 포탈의 주요 기능:

    • 테스트 결제 모드를 제공하여 결제 테스트가 가능합니다.

    • 웹훅 및 API 연동 테스트 지원.

    • 매출 발생 전까지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포탈 가입 후, 설정 → 사업자 정보 입력을 완료하세요.


2. 상품 등록 및 판매 페이지 준비

스텝페이에서는 판매할 상품(요금제)을 등록한 후, API 연동 또는 마이스토어, 청구서 기능을 통해 판매할 수 있습니다.

  • 상품 등록: 상품등록 가이드

    • PG 심사 시, 정기결제 및 단건결제 상품을 최소 4개 이상 등록해야 합니다.

  • 판매 페이지(마이스토어): 개발 없이 판매를 시작할 수 있는 마이스토어를 이용하거나, API 연동을 통해 자체 판매 페이지를 준비할 수 있습니다.


3. PG 가입 및 연동 개발

스텝페이에서 제공하는 PG(결제 대행사)와의 계약이 필요합니다.


4. 판매 개시

PG 가입이 완료되면 발급받은 결제키(MID, CID, TID)를 입력하여 실제 결제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정기결제 기능을 사용하려면 스텝빌링 서비스 구독이 필요합니다.

답변이 도움되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