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콘텐츠로 건너뛰기

PG 이전 또는 MID 추가 발급은 어떻게 받나요?

최소 3달 전에 업데이트됨

☝️ 기존 이용중인 PG가 있는 경우 해당 MID를 스텝페이에서 그대로 사용할 순 없습니다. 스텝페이 이용을 위해서는 기존의 PG 계약을 이전하거나 추가 MID를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Step1: 사업자 정보 제출하기

우선, 기존 이용중인 PG를 스텝페이에서 지원하는지 확인해주세요.
스텝페이 지원 PG 보러가기

우측 하단 인터콤 채팅창을 열어 [PG 이전 및 MID 추가 발급] 티켓을 열어 사업자 정보를 발송해주세요.


Step2: MID 추가 신청하기

PG사마다 MID 추가 신청 방법이 다릅니다. 사용 중인 PG사의 신청 방법을 확인해주세요.

KG 이니시스

스텝페이는 KG 이니시스와 '대행사'로 계약되어 있어요. 이니시스에 문의할 때 참고해 주세요.

1) 로그인: 가맹점 관리자 페이지 이니시스 로그인

2) MID 추가 발급 신청:

  • 경로: 상단 메뉴 > 변경/추가 메뉴 > 서비스 추가 및 변경 > MID 추가 및 변경 메뉴

3) 빌링 특약 신청하기:

  • 경로: 상단 메뉴 > 서비스 추가 및 변경 > 지불수단 추가 및 변경 > 특약 서비스 추가 > 자동결제 빌링

  • 약관 확인 및 동의 체크 후 자동결제 빌링 사용 신청

  • 신청 내용에 "스텝페이 - 담당자 최주아 매니저" 기재

4) 온라인 신청 후 필요한 서류 및 파일 제출

  • 제출 서류: 정기결제 프로세스 파일, 사업자 등록증, 대표자 신분증 사본 등

  • 제출 경로: [email protected]

5) 정기 결제 프로세스 파일 작성 예시:

  • 예시 파일과 동일하게 PPTX 형식으로 작성하며 스크린샷에는 사이트 상단 주소, 상품 리스트 페이지, 사업자 정보가 포함되어야 합니다.

6) 제출할 사업자 항목:

  • 상호, 사업자명, 사업자번호, 판매 상품 정보, 정산계좌 정보, 정기결제 제공 주기, 정산 주기, 테스트 계정(카드사 확인용)

토스페이먼츠

토스페이먼츠의 경우, 빌링용 ID 추가가 필요해요.

1) 고객센터 연락: 토스 고객센터 (1544-7772)로 전화하여 빌링(정기결제)용 ID 추가 요청

2) 스텝페이 협력사 언급: 스텝페이 협력사를 통해 사이트 운영 예정임을 안내

3) 필요 서류 제출:

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에서 정기결제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서비스 추가 변경 신청서와 필수 구비 서류가 필요해요.

1) 카카오페이 서비스 추가 신청서 작성:

2) 정기결제 결제 경로 작성 (예시 확인)

4) 작성 후 작성한 문서 모두 [email protected]로 제출

나이스페이

정기 및 단건 모두 이전할 경우, 나이스페이에서 MID 추가 계약이 필요해요.

1) MID 추가 계약서 작성:

2) 필요 서류 제출:

각 PG사의 절차와 서류는 다를 수 있으니, 꼭 해당 PG사의 안내에 따라 준비해 주세요.

답변이 도움되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