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텝페이를 이용하기 위해 필요한 단계들을 안내드립니다.
Step1: 포탈 계정 생성
스텝페이 포탈은 관리자 어드민으로, 상품 등록, 결제 관리, 청구서 발송 등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포탈 계정은 스텝페이 사용을 위한 첫 번째 단계입니다.
Step2: 상품 등록 및 판매 페이지 준비
스텝페이에서는 판매할 상품(요금제)을 등록한 후, API 연동 또는 마이스토어, 청구서 기능을 통해 판매할 수 있습니다.
상품(요금제) 등록
PG 심사를 위해 정기/단건 상품을 최소 4개 이상 등록해야 합니다.
판매 페이지(마이스토어) 준비하기
PG 심사를 위해 판매 페이지가 필요합니다. 빠른 심사 완료를 위해 바로오픈이 가능한 판매페이지인 마이스토어를 이용하거나, API 연동을 통해 자체 판매 페이지를 준비할 수 있습니다.
Step3: PG 가입 및 연동 개발
스텝페이에서 제공하는 PG(결제 대행사)와의 계약이 필요합니다.
PG 신청하기
PG 신청 시, 빠른 심사를 위해 스텝페이가 검수하여 상세한 가입 안내를 드립니다.
API 연동 개발
원하는 결제 기능을 자사 페이지에 연동할 수 있습니다. API 연동과 관련된 문의는 개발 문의 게시판을 통해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Step4: 판매 개시
PG 가입이 완료되면 발급받은 결제키(MID, CID, TID)를 입력하여 실제 결제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정기결제 기능을 사용하려면 스텝빌링 서비스 구독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