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스텝페이(스텝빌링, 스텝커버) 이용료는 어떻게 청구되나요?
스텝페이 이용료는 매출 구간에 따라 책정된 월간 이용료로, 서비스 이용 시 등록한 결제수단으로 자동 결제됩니다. 결제 안내 메일은 익월 5일에 발송됩니다.
보다 자세한 이용료는 [스텝페이 홈페이지 → 가격안내]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Q. 스텝페이(스텝빌링, 스텝커버) 이용료 정기결제 금액이 갑자기 변경되었습니다. 이유를 알 수 있을까요?
스텝페이 이용료는 매출에 따라서 차등적으로 청구됩니다. 매출 구간별 이용료는 [스텝페이 홈페이지 → 가격안내] 메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가맹점의 매출 구간은 [스텝페이 포탈 → 대시보드]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 스텝페이(스텝빌링, 스텝커버) 결제 이용료를 결제하는 카드를 변경할 수 있나요?
인터콤을 통해 [결제 이용료 변경 티켓] 을 작성해주시면 변경하실 수 있는 링크를 전달드리겠습니다.
Q. 스텝페이 이용료는 세금 포함인가요?
스텝페이 이용료는 세금 별도로 청구됩니다.
Q. PG사 연동 정보는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PG사 연동 정보는 포탈 관리자페이지 [설정 → PG 연동 관리]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Q. 부가세 신고용 매출 자료는 어디에서 확인할 수 있나요?
가입하신 PG사 사이트 관리자페이지에서 관련 자료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스텝페이에서는 부가세 신고용 매출 자료를 따로 제공해드리지 않습니다.
Q. PG사의 수수료는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PG 수수료는 PG사별로 상이하며, 정확한 수수료는 인터콤을 통해 별도 문의해 주시면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Q. PG사별 수수료 비교 기능이 있나요?
아니오, PG사 수수료 비교 기능은 지원하고 있지 않습니다. 원하시는 PG사의 수수료 정보는 인터콤을 통해 별도로 문의해주시면 상세히 안내드리겠습니다.
Q. PG사 정산 주기는 어떻게 되나요?
정산주기는 가입하시는 PG사의 심사에따라 (업종, 가격 등) 결정됩니다. 통상 D+3 ~ D+7일 수준으로 정해집니다.
Q. 매출 정산은 언제 이루어지나요?
정산주기는 PG사의 심사에따라 (업종, 가격 등) 결정됩니다. 통상 D+3 ~ D+7일 수준으로 정해집니다. 정확한 정산일은 가입하신 PG사에 문의 부탁드립니다.
Q. 결제 금액에서 PG 수수료를 제외한 정산 금액을 어디서 볼 수 있나요?
정산 관련한 모든 내용은 가입하신 PG 사이트 관리자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 정산 내역이 표시되지 않아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정산 내역은 사용 중인 PG사의 관리자페이지에서 정산 내역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정산 관련 상세 내용은 해당 PG사의 고객센터로 문의하시면 정확한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Q. 정산 금액이 예상보다 적습니다. 확인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사용 중인 PG사의 관리자 페이지에서 정산 내역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정산 관련 상세 내용은 해당 PG사의 고객센터로 문의하시면 정확한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Q. PG사를 중간에 변경해도 괜찮나요?
판매하는 상품 유형에 따라 가능 여부가 다릅니다.
단건 결제 상품만 판매하는 경우, PG 변경이 가능합니다.
정기 결제 상품을 판매하는 경우, PG 변경 또는 삭제 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정기 결제는 구독 생성 시점의 PG사에 저장된 결제 정보(빌링키)를 기준으로 매 갱신일에 맞춰 결제가 진행되기 때문에, 해당 PG로 활성화된 구독권이 있는 상태에서 PG 삭제 시 구독 갱신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른 PG사로 변경하시는 경우 기존 고객의 경우 새 PG를 통해 다시 결제하여 구독권을 생성해야합니다.
정기 결제를 운영하실 예정이시라면 PG 선택 및 변경은 신중히 신행하실 것을 권장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