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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서 작성하기

최소 2달 전에 업데이트됨

카카오톡, 이메일, SMS로 로그인없이 바로 결제 가능한 청구서 발송 방법을 안내합니다.

CHECKLIST!

청구서 발송 전 준비사항입니다.

Step1: 청구서 관리 접근

포탈 관리자페이지 [청구서 관리 > 새 청구서 작성하기] 클릭합니다.


Step2: 고객 선택하기

기존 고객 대상 발송

고객 필드 클릭 후 발송 대상 선택합니다.

새 고객 추가하기

1) 고객 필드 클릭 후 [새 고객 추가하기] 버튼 클릭

2) 고객 정보 입력 후 [추가] 버튼 클릭

  • 새 고객 추가 하셨다면, [고객 내역 > 고객 상세]에서 [비밀번호 재설정 링크]를 고객에게 발송하여 고객이 직접 비밀번호를 설정하도록 합니다.


Step3: 상품 선택하기

1) 상품 필드 클릭 후 청구할 상품의 [플랜]을 선택합니다.

2) 수량을 조정합니다.

3) 추가 청구할 상품이 있다면, [상품 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상품을 추가합니다.


Step4: 할인 적용하기 (선택)

⚠️ 할인은 정액으로만 적용 가능하며, 구독 상품에 할인 적용 시 최초 결제시에만 할인이 적용됩니다.

할인할 금액을 입력합니다.


Step5: 청구 메모 작성하기 (선택)

청구 대상자에게 안내 사항이 있을 경우 활용할 수 있습니다.

청구 메모 작성 시, 청구서 이메일 템플릿 하단에 작성한 메모가 노출됩니다. (알림톡, SMS는 노출되지 않습니다.)


Step6: 발송 설정하기

발송일 선택

  • 즉시 발송: 지금 즉시 청구서를 고객에게 발송합니다.

  • 예약 발송: 설정한 예약일에 청구서가 발송됩니다.

결제 기한 선택

  • 청구서 결제 기한을 선택합니다. 별도로 설정하지 않을 경우 발송일로부터 7일로 자동 설정됩니다.

발송 수단 선택

  • 알림톡, 이메일, SMS 중 선택
    (현재 스텝페이에서는 청구서 발송이 무료로 제공됩니다.)


Step7: 발송하기

청구서 작성 완료 후 우측 상단 [예약 및 발송] 버튼을 클릭합니다.


Step8: 발송 내역 확인하기

발송한 청구서는 [청구서 관리 > 전체 청구서 내역] 메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예약 발송한 경우 '발송 예약' 탭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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