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G를 가입 또는 사용하기 위해서 통신판매사업자가 필수인가요?
네! 필수로 통신판매사업등록을 해주셔야 해요
환불 취소를 진행하려고 하는데 환불 오류 '미정산 금액 초과' 라고 떠요. 어떻게 하나요?
해당 메세지는 취소하려는 금액이 현재 정산예정(미정산 금액)보다 클 때 나오는 메세지로 PG사에 문의하여 취소할 금액만큼 추가 입금을 해서 즉시 취소가 가능하도록 임시 조치를 하거나, 해당 금액만큼 추가적으로 매출이 일어나야 환불이 가능해져요 ㅠ
연간 구독 결제 상품 등록이 가능한가요?
네! 가능해요. 다만 취급 상품이나 PG사의 정책에 따라서 불가할 경우도 있어요.
정산은 어떻게 받나요?
스텝페이는 PG사를 연결하여 결제를 제공해주는 서비스로, 정산은 해당 PG사에 문의하셔야 해요. 정산은 스텝페이에서 진행하는게 아닌 가입하신 PG사에서 가맹점으로 직접 진행되요. (스텝페이 이용료는 정기결제 사용 등록하신 결제 수단으로 따로 청구되요)
PG 연동, PG 키 값입력 등은 어디서 하나요?
스텝페이 포탈 > 설정 > PG 연동 관리 메뉴에 들어가셔서 하실 수 있어요.
매출자료가 필요한데 PG사 별 매출 자료 확인할 수 있나요?
현재 PG사별 매출 자료는 각 PG사에 직접 접속하여 확인하실 수 있어요.
PG사 심사는 얼마나 걸리나요?
나이스페이 for Startup, KSNET 바로오픈 서비스는 가입 즉시 결제가 이용 가능해지며, 그 후 심사를 진행하게 되요.
보통 심사는 반려사유가 없을 경우 2주정도 진행되며, 해외결제의 경우 2달까지 걸릴 수 있어요. 최대한 서비스 오픈 전, 마이스토어 등을 이용하여 미리 심사를 진행하시는게 좋아요.
반려시, 다시 재심사를 진행하시면 추가로 2주정도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
기존에 PG심사를 받은 상태인데, 스텝페이 이용할 경우 PG 심사를 다시 받아야 하나요?
기존에 PG심사를 완료하셨더라도, 스텝페이를 호스팅사로 지정하여 이관 또는 신규가입이 필요해요.
D
작성자: Dana Kim
1주 전에 업데이트함